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수강신청 안내 > 대학원공지 | 고려대 건축사회환경공학부

대학원공지

학사 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수강신청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2-07-31 19:01

본문

2022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수강신청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수강신청시 참고하시기 주시기 바랍니다. 


-  아  래  -


가. 2022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

  1) 수강신청 정규기간 : 8월 17일(수) 13:00 ~ 8월 19일(금) 12:00

  2) 수강신청 정정기간 : 9월 7일(수) 10:00  ~ 9월 8일(목) 17:00


나. 수강신청 방법 : http://sugang.korea.ac.kr/graduate 에 접속하여 신청

다. 수강신청 확인 : 학생 본인 포털 [수업-수강신청-수강신청 내역조회]에서 확인 


라 . 주요사항

   1) 매학기 연구지도를 제외한 교과학점은 13학점까지 수강 신청 가능(지도교수지정과목 포함시 최대 16학점)

   2) 수료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 시 수강 삭제 처리 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 해야함

   3) 신입생의 경우 포털로 지도교수지정과목을 신청한 후 대학원 수강정정기간에 대학원 수강신청 시스템을 이용하여 해당 교과목을 수강신청 해야함

   4) 대학원생은 수강 철회 및 재수강 불가 

   5) 교내 전문대학원과의 학점교류의 경우, 수강신청 전에 소속대학행정실로 학점교류 신청서를 제출하여 학과의 승인을 얻은 뒤 학생이

      직접 대학원 수강신청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함


==>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=============

[대학원행정실에서 수강신청 유의사항 안내입니다]


2022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이 8월 17일 13시부터 시작됩니다.
수강신청에 앞서 몇 가지 사항 안내드리고자 메일드립니다.

1교내 학점교류 (일반대학원-전문대학원)
교내 학점교류는 일반대학원-특수대학원은 불가하오나, 일반대학원-전문대학원은 가능합니다.
교내 학점교류는 한 학기당 6학점까지 수강 가능합니다.

   가. 수강신청방법 : 교내 전문대학원 학점교류 신청서(붙임1)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 행정실에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제출한 후 학생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 시스템을 이용해 수강신청
   나. 학점인정 : 전공과목으로 인정되며 총 인정학점은 수료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/2까지 인정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* 수료자격은 학과 내규 충족과 관련함

2. 지도교수 지정과목 수강신청
   가. 지도교수지정과목은 "대학원 수강정정기간(지도교수지정과목 신청 후)"에 
         "대학원 수강신청 시스템"을 통해 신청
   나. 수강신청 방법 : 수강신청 - 학수번호 입력하여 신청 - 학수번호 및 분반 입력 - 신청
지도교수 지정과목.jpg 
   다. 지도교수지정과목은 수료학점과 평균평점에 포함되지 않음
   라. 지도교수지정과목 입력 후 수강신청할 시 수강 정원 외로 수강신청됨


3. 연구지도 수강신청 
   가. 연구지도(DKK500,DKK510,DKK520)는 매학기 자동 수강신청되나 학생 본인이 본인의 
        지도교수 분반이 맞는지 확인 필요
   나. 수료연구지도(DKK600)은 반드시 학생 본인이 직접 수강신청하여야 함
   다. 학생이 직접 수료연구지도(DKK600-00) 수강신청을 하면 수강 정정 기간 이후 지도교수
        분반 배정이 이루어짐
   라. 학생의 재학 상태가 "수료"인 상태에서 수료연구지도 수강신청할 경우 수료연구지도 수강            신청 내역이 삭제처리되오니 수료연구등록 후 수강신청해야 함
        (수료생은 수강이 불가능하기 때문)
        학생이 불가피하게 최종 등록기간에 등록을 해야할 경우에는, 학생에게 수강신청 정정원
       (붙임2)을 작성하여 대학원행정팀(ysw511@korea.ac.kr)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 
        주시기 바랍니다. 


4. 대학원신입생강좌
   가. 본 수업 이수시 인권과 성평등교육, 연구윤리, 안전교육, 장애인식개설교육, 정보기술보안
        교육 이수의무가 충족됩니다.

      - 교과목 수강이 끝나면 인재양성팀에서 대학원신입생강좌 이수자 명단을 담당 부서에 
        송부하여 학생들 학적 시스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.
      - 교과목 수강이 끝나고 바로 자동으로 연동되지 않고 반영되기까지 어느 정도 시일이 걸릴
      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  나. 2022학년도 2학기 대학원신입생강좌는 분반이 총 4개로 개설됩니다.
      1) GRA511-00 대학원신입생강좌(영강) : 외국인분반
      2) GRA511-01 대학원신입생강좌(영강) : 외국인분반 / 연구실 안전 교육 대상자
      3) GRA511-02 대학원신입생강좌 : 내국인분반
      4) GRA511-03 대학원신입생강좌 : 내국인분반 / 연구실 안전 교육 대상자 
============= 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